





AI가 만들어낸 진짜같은 가짜(?)사람들
this person does not exist
이 사진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? 바로 'AI가 만들어낸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들의 사진'이라는 점입니다.
반도체 업체인 엔비디아가 공개한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Thispersondoesnotexist 라는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,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, 별 다른 내용은 없고 새로고침을 눌러 계속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. 사진 속 인물들은 성별이나 연령대가 다양해서, 다들 어딘가에서 살아갈 것 같은(?) 사람같아 보입니다.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시면, 배경이나 장신구, 의상등이 기괴해보이는 이미지도 많습니다.
이 사이트에 적용된 기술은 2017년 엔비디아가 개발한 대립관계의 두 AI를 경쟁시켜 완성도를 높이는 적대적 생성모델에 기반을 두었다고 하네요. AI가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이를 평가하는 작업을 경쟁해 수행하였다고 합니다. 현재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인데요, 이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Thispersondoesnotexist 라는 웹사이트가 제작된 것이죠.
세상에 없는 사람들의 사진들이기 때문에, 초상권이 없는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.
아래의 사이트에서 AI가 만들어낸 진짜같은 가짜(?)사람을을 한번 만나보세요.
https://thispersondoesnotexist.com/
This Person Does Not Exist
thispersondoesnotexist.com